애자일
애자일이란 절차보다는 사람이 중요시되는 의미입니다.
고객이 중심이 되어서 다양한 변화에 대해서 신속하고 유연하게 맞춰나가며 효율적으로 시스템 개발을 하는 방법입니다.
특징
1. 고객의 요구사항이 많거나 기획이 자주 변경되는 경우 애자일 방법론에 적합합니다.
2. 고객이 참여하기 때문에 고객과의 신속한 피드백이 가능합니다.
3. 프로젝트를 여러 부분으로 나누어서 개발하며 신속하고 반복된 주기로 수행 가능합니다.
4. 기획이 명확하지 않은 경우 혹은 규모가 작은 개발인 경우 애자일 방법론에 적합합니다.
선언문
1. 공정과 도구보다 개인과 상호작용
2. 포괄적인 문서보다 작동하는 소프트웨어
3. 계약 협상보다 고객과의 협력
4. 계획을 따르기보다 변화에 대응하기
원칙
1. 우선 순위는, 가치 있는 소프트웨어를 신속하게 그리고 지속적으로 전달하여 고객을 만족시키는 것이다.
2. 프로젝트 개발이 마무리 단계여도 요구사항 변경을 환영하라. 애자일 프로세스들은 변화를 활용해 고객의 경쟁력에 도움이 되게 한다.
3. 작동하는 소프트웨어를 자주 전달하라. 2주에서 2개월의 주기로 전달하되 더 짧은 기간을 선호하라.
4. 비즈니스 담당자들과 개발자들은 프로젝트 전반을 결쳐 걸쳐 날마다 함께 일해야 한다.
5. 동기가 부여된 개인 중심으로 프로젝트를 구성하라. 그들이 필요로 하는 환경과 지원을 제공하고 업무를 마무리 지을수 있음을 신뢰하라.
6. 개발팀, 또 개발팀 내부에서 정보를 전하는 가장 효율적이고 효과적인 방법은 대면 대화이다.
7. 작동하는 소프트웨어가 진처의 주요 척도이다.
8. 애자일 프로세스는 지속 가능한 개발을 독려한다. 스폰서, 개발자, 사용자는 일정한 속도를 계속 유지할 수 있어야 한다.
9. 기술적 탁월성과 좋은 설계에 대한 지속적 관심이 기민함을 높인다.
10. 단순성 : 안 하는 일의 양을 최대화하는 기술이 필수적이다.
11. 최고의 아키텍처, 요구사항, 설계는 자율구성팀에서 비롯된다.
12. 팀은 정기적으로 더 효과적일지 고심하고, 이에 따라 업무 활동을 조율하고 조정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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